«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HYPOCRYCY의 여기저기

07. GRANVILLE ISLAND를 가보다 본문

CANADA WEST/VANCOUVER2

07. GRANVILLE ISLAND를 가보다

FAZZ-REBIRTH 2010. 5. 31. 15:24

 






 


Granville Island는 VANCOUVER 다운타운에서 바로 남쪽에 있는 VANCOUVER시 중심에 있는 반도이며 쇼핑특구로 유명한 곳입니다. 1858년부터 많은 유럽인들이 이곳에 정착하면서 개발되어온 이곳은, 처음에는 산업 지역으로 개발되었지만 1970년대부터 재개발이 이루어져서 지금은 public market이나 넓은 보트 DOCK, 호텔, 그리고 Emily Carr 예술대학, 각종 쇼핑센터, 많은 아트 갤러리 등 여러 볼거리가 많은  VANCOUVER의 관광명소로 더 유명하게 되었습니다.

이곳에 유명한 것 중에 하나가 PUBLIC MARKET으로 신선한 과일과 야채, 그리고 생선등의 농수산물을 판매하는 곳인데 우리가 생각하는 일반 농수산시장을 생각하면 오산입니다. CANADA답게 매우 깨끗하며 엄청나게 다양한 물건들과 볼거리가 많은 MARKET이라  많은 관광객들이 꼭 들르는 곳이 되었습니다.


OFFICIAL HOMEPAGE : www.granvilleisland.com


 






 

UBC를 탐방한 다음날, VANCOUVER에 머물면서 마지막으로 학교를 탐방할 곳인 EMILY CARR ART INSTITUTE를 가보기로 했습니다.(참고로 EMILY CARR는 CANADA가 낳은 세계적인 화가라고 합니다.)  EMILY CARR ART INSTITUTE는 우리나라로 치면 홍대와 같은 대학교라고 할까나? 예술, 영상, 그래픽 등 이쪽 분야에서 CANADA의 대학 중 제일 유명한 대학이라고 했고 그러기에 꼭 한번 가보기로 전부터 생각하고 있던 학교였지요.

EMILY CARR ART INSTITUTE는 VANCOUVER의 GRANVILLE ISLAND에 위치하고 있고, 이 GRANVILLE ISLAND는 유명한 관광지이자 VANCOUVER DOWNTOWN에서 비교적 가까운 거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전체적인 GRANVILLE ISLAND의 모습입니다. 바다와 현대적 건물이 잘 어울러져 멋진 풍경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GRANVILLE ISLAND라는 말에 걸맞게 수 많은 배가 있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섬이라고 해서(실제로는 섬이 아니라 반도라고 하는군요) 배로만 갈 수 있는건 아니고 GRANVILEE BRIDGE가 있어서 차로도 갈 수 있는 곳입니다.

위 사진들은 GRANVILLE ISLAND에 들어가기 직전 MARINA(배를 대놓는 도크)를 배경으로 찍은 사진입니다. 은퇴도시답게 VANCOUVER에는 부자들이 많아 이렇게 개인 소유의 보트들을 많이 가지고 있다 하는군요. 부럽.....


 




 

GRANVILLE ISLAND로 들어가는 관문인 GRANVILLE BRIDGE의 모습입니다. 일반 버스는 여기 GRANVILLE ISLAND로 못들어가고 관광버스나 일반 자가용만이 들어 갈 수 있다하는군요. 철저한 관광도시기 때문에 그렇답니다.



 



 

 


GRANVILLE BRIDGE 주변 풍경. 다리밑이라고 하지만 경치가 굉장히 좋고 분위기도 좋았습니다. 문제는 이때 찍은 수 많은 사진들이 이후에 제 실수로 필름을 날려먹음으로 해서 공중분해 되었다는 것 OTL

그래서 GRANVILLE ISLAND 사진은 같이갔던 D형의 디지털 카메라 사진만 남게 되었습니다. 아아 그 수 많은 사진들, 정말 필름 한통 가까이 찍었는데.....

이 사건 이후 꼭 디지털 카메라를 사고야 말겠다는 결심을 하게 되었죠 T-T








 

GRANVILLE ISLAND에서 제일 유명한 곳을 꼽으라면 여기 PUBLIC MARKET일 것입니다. 전자제품 같은 것을 빼고 농수산품, 가공품등 없는 것이 없는 MARKET이자 쇼핑 센터 및 음식점이 모여있어 수 많은 관광객들이 꼭 들리는 코스라는군요







 

내부 모습은 다음과 같습니다. 전에 여행갔던 Lonsdale Quay Public Market과 매우 비슷하며 구성도 거의 같지만(자세한 것은 여기를 클릭하세요) 훨씬 규모면이나 역동성 면에서 여기 PUBLIC MARKET이 뛰어났습니다. Lonsdale Quay Public Market 구경시에는 별 감흥이 없었지만 여기는 굉장히 ENGERGETIC하면서도 신이 절로 나는 곳이었다 할까요? 개인적으로 두 군데중 하나만 구경하라고 한다면, GRANVILLE ISLAND의 PUBLIC MARKET을 추천하겠습니다.






 

PUBLIC MARKET 밖에는 이렇게 바다를 보면서 식사를 할 수 있는 공간들이 있습니다. 여기서 즉흥 공연들도 많이 하더군요. 거기다가 갈매기 수도 상당히 많았습니다. 이것을 보는 것만해도 굉장히 즐겁더군요


 




 


 

지금 GRANVILLE ISLAND가 관광명소로 되었지만 원래는 산업지역, 공단이었죠. 그 흔적이 아직도 남아있는 사진입니다.(인터넷에서 퍼온 사진) GRANVILLE ISLAND의 과거를 엿볼 수 있는 귀중한? 자료라 할까요?








이정도로 GRANVILLE ISLAND를 구경하고 원래 목적이었던 EMILY CARR ART INSTITUTE를 견학하기로 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