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HYPOCRYCY의 여기저기

10. 꽃과 자연이 만든 동화의 나라, BUTCHART GARDENS PT-1 본문

CANADA WEST/VANCOUVER

10. 꽃과 자연이 만든 동화의 나라, BUTCHART GARDENS PT-1

FAZZ-REBIRTH 2008. 10. 4. 23:40

 




VICTORIA ISLAND의 VICTORIA로부터 약 20km 떨어진 토드만에 위치한 BUTCHART GARDEN은 1904년, JENNY BUTCHART가 원래 남편인 Robert Pim Butchart의 시멘트 사업으로 채굴 되었던 옛 석회석 채석장을 정원으로 가꾸면서 시작된 22만 평방미터의 수많은 꽃과 관상수가 연중무휴로 개방되고 있는 거대한 정원입니다.

VANCOUVER, VICTORIA 섬의 따뜻한 기후로 인해 언제나 꽃으로 덥힌 거대하면서도 환상적인 정원은 매년 백 만명에 가까운 관광객이 찾아가는 곳이자 VICTORIA ISLAND에서 꼭 들려야 하는 명소로 자리 잡은, 세계에서 손꼽히는 정원으로 그 결과 2004년에 CANADA 국가 역사 유적지로 지정되기에 이릅니다.

BUTCHART GARDEN은 SUNKEN GARDEN(BUTCAHRT GARDEN의 시작), ROSE GARDEN, ITALIAN GARDEN, JAPANESE GARDEN, MEDITERRANEAN GARDEN, 이렇게 5개의 GARDEN으로 크게 나눠지며 년 중50명이 넘는 정원사들이  정원의 아름다움을 유지하기 위하여 일하고 있으며, 매년 백 만 그루가 넘는 꽃식물들이 3월부터 10월까지 연속적으로  꽃을 피우도록 화단에 심어져 있습니다. 또 다른 달에는 각양각색의 베리 종류들과 관목, 나무들의 훌륭한 자태를 즐길 수 있게 해놨으며 매년 6월 15일부터 9월 15일까지는 야간조명을, 여름철 7∼8월 토요일에는 불꽃놀이가 펼쳐져 꽃과 함께 멋진 장관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상 BUCHART GARDENS OFFICIAL HOMEPAGE에서 발췌, 정리)


OFFICIAL HOMEPAGEwww.butchartgardens.com


 







 


VICTORIA ISLAND에 와서 가장 먼저 간 곳은 BUCHART GARDENS. VICTORIA ISLAND에 와서 여기를 보지 않았다면 말도 안 된다고 할 정도의 여행 필수 코스인 정원입니다. 우리나라는 정원 문화가 그렇게 발달되지 못하여서 과연 이것이 볼거리가 될까?라는 생각을 가지시는 분들도 계실 텐데 결론부터 말하자면 상상하는 거 그 이상을 보게 되는 곳이 바로 BUCHART GARDENS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시간관계상 BUCHART GARDENS의 전부를 돌아볼 수 없었지만(22만 평방미터짜리를 다 둘러보고 음미하려면 하루 전부를 다 써야겠지요) 일부만 둘러봐도 그 엄청난 수의 꽃과 나무들의 아름다움에 반할만한 곳이라 하겠으며 VICTORIA ISLAND에서 본 볼거리 중 가히 최고라 할 수 있을 정도였습니다.





지도에서 보다시피 BUCHART GARDENS의 위치는 SWARTZ BAY에서 가까운 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보통 VICTORIA ISLAND에 도착하면 제일 먼저 들르는 장소이기도 하지요.








BUCHART GARDENS 오피셜 홈페이지에서 발췌한 BUCHART GARDENS의 전도. 상당히 복잡해 보이긴 하지만 있는 길 따라 산책을 하면서 여기저기 둘러보는 구조이기 때문에 시간만 넉넉하다면야 무리없이 구경할 수 있는 구조로 되어있습니다.








BUCHART GARDENS의 정문에 있는 조형물. 관광객들이 '나 BUCHART GARDENS에 갔다왔다' 라는 인증샷을 찍는 장소로 유명하답니다. 










이렇게 말이지요 ㅎㅎㅎ ^-^








아직 제대로 시작도 하지 않았는데 이런 수 많은 꽃이 여기저기에 만발하고 있어서 남자인 저도 그 분위기에 취할 정도였습니다. 하물며 여성분들이야 두말하면 잔소리....








아마 BUCHART GARDENS에 관련된 사진을 보신 분은 이 사진은 정말 많이 보셨을 듯 합니다. 입구에 들어가서 BUCHART GARDENS이 시작되는 곳인 SUNKEN GARDEN인데(이 말을 듣고 SUNKEN COLONY를 생각하는 당신은 STARCRAFT 유저) 처음 시작부터 그 환상적인 모습에 관광객들을 압도당해 사진을 찍을 수 밖에 없게 만드는 곳입니다. BUCHART GARDENS에 관련된 인터넷 여러 사이트를 들어가면 꼭 나오는 사진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죠.







사진은 BUCHART GARDENS OFFICIAL HOMEPAGE에서 가져온 SUNKEN GARDEN의 꽃 길 이미지입니다. 수 많은 GARDENS중에 처음으로 시작하는 곳이자 최고의 인기를 끄는 곳이 바로 이 SUNKEN GARDEN입니다. 다른 GARDEN도 엄청나게 아름다웠지만 SUNKEN GARDEN이 인기가 제일 높은 이유는 아마 SUNKEN GARDEN이 BUTCHART GARDENS의 처음 시작이라 그것의 신선한 충격에 익숙해진 다음에 다른 GARDEN을 봐서 그 느낌이 덜해서 그런게 아닐까 개인적으로 생각해 봅니다.








역시 BUCHART GARDENS OFFICIAL HOMEPAGE에서 가져온 사진 이미지. 이후 여러나라들을 돌아보게 되었지만 이런 동화 속 환상적 분위기를 자아내는 곳은 단연  BUCHART GARDENS이 최고라고 생각이 들었습니다.(물론 개인적인 생각. 세계는 넓고 제가 못 가본 곳도 많으니 쉽게 이야기 할 것은 아니지만...)

 







BUCHART GARDENS에 꽃들만 있는 것은 아니고 이렇게 나무와 잔디밭도 많이 있었습니다. 워낙 꽃들의 아름다움에 이것들의 인상이 약하게 다가와서 그럴뿐....








SUNKEN GARDEN에는 이렇게 호수도 있습니다. 호수와 초목, 꽃들에다가 강렬한 햇살이 호수에 부딪혀 밝게 흩어지는 장관은 정말 동화 속 세상으로 들어가는 GATE가 있다면 바로 여기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ALICE IN WONDERLAND의 WHITE RABBIT이 바로 튀어나온다고 해도 전혀 이상할 것이 없을 듯








SUNKEN GARDEN의 가장 구석진 부분에 있는 곳이자 하이라이트라 할 수 있는 FOUNTAIN입니다. 분수와 주변 자연환경이 이렇게 잘 어울리게 만들기도 힘들겠다라는 생각이 드는 곳.








BUTCHART GARDENS의 아름다움은 계속됩니다.